Home / 협회활동 / 협회 공지사항

협회 공지사항

2020 한중문화예술대상 시상식, 최초 온라인 개최 성공
작성자 : 협회사무국 / 등록일 : 2021-01-05 / 조회수 : 338

2020 한중문화예술대상 시상식, 최초 온라인 개최 성공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신경숙 이사장은 12월 26일 한국에서 최초의 온라인으로 한중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과 주한 중국문화원 왕옌쥔 문화참사께서 축사를 보내주었다. 환영사는 신경숙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이사장께서 하셨고 수상자 선정배경에 대해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길운 위원님께서 발표해주셨다.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기 위하여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에서는 최초로 온라인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시상식은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국민의례, 귀빈소개, 대회사, 환영사, 축사,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2020년 제2회 한중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은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가 주최하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회 교육위원회,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서울시의회, 경기도의회, 충청남도, SK이노베이션 등이 후원하였다.

제2회 한중문화예술대상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김선경 한중예술부문대상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장상

김희연 한중공간정리부문대상 서울시의회장상

석현규 한중세탁부문대상 충청남도지사상

송영미 한중출판인쇄부문대상 경기도의회장상

안해연 한중광고기획부문대상 서울시의회장상

양희숙 한중보석부문대상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

오성호 한중민간외교부문대상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

왕지연 한중전통의상부문대상 중국문화원상

유용철 한중도예부문대상 경기도의회장상

이순영 한중전통춤부문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이현숙 한중미술교육부문대상 국회 교육위원장상

전길수 한중골프교육부문대상 국회 교육위원장상

신경숙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2020년은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는 그 어느때보다 경제가 힘든 상황에 놓여있었지만 오늘 수상하신 자랑스러운 한중문화예술인들의 양국 문화발전에 노고를 치하하며 이웃사랑이 담긴 후원으로 우리보다 힘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의 연탄을 보낼 수 있다고 하였다.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다년 간 사랑의 연탄 봉사, 사랑의 장학금 전달, 사랑의 김치 봉사 등 사회적 책임과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외교부에 등록된 사단공익법인단체로서 한중 양국의 문화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